치매 클리닉
해동병원 뇌신경센터는 중추신경과 말초신경,신경-근 접합부 및 근육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들과 교통사고로 인한 두부 외상 등을
전문적이고 유기적인 협진 진료와 빠른 처치로 진단하고 치료하여 신경계 질환의 원인을 규명하고 보다 나은 치료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통합 합동진료 시스템으로 신경질환 환자들의 One-Stop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신경질환 환자들의 Golden time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치매는 잘 지내던 사람이 뇌의 여러 질병에 의해서 정신능력과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소실되어, 일상생활에 장애를 가져오는 것을 말합니다.
치매는 하나의 증상복합체로 여러 질환들에 의해 나타나는 병적 증상입니다.
치매의 원인질환으로 수십 가지가 있는데, 이중 가장 흔한 뇌신경질환은 알츠하이머병과
뇌졸중(혈관성치매)이 있고, 그 외에도 루이체병, 전두측두엽 치매 등의 뇌 퇴행성질환과 기타 뇌신경계 질환의 이차증상으로 치매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증상으로는 최근 일을 기억하지 못하고, 같은 일이나 질문을 반복하고, 약속이나 물건을 둔 곳을 찾지 못하거나, 길을 잘 찾지 못하고, 성격변화 등이 나타나며, 이러한 변화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생기며, 그외에도 이상행동을 보여, 우울증, 과격한 행동, 남이 자기를 해하려고 한다고 믿거나 남을 의심하는 증상, 밤에 잠을 자지 않고 돌아다니는 증상, 의미 없이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참을성이 없어지는 등의 행동을 보입니다.
여러 위험요소에 대한 평가와 체계적인 기억 및 인지 기능 검사를 통해 대비하고,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야 합니다. 또한 치매 진단을 받았더라도 이에 대한 다양한 치료약제의 투여로 여러 증상 조절이 가능합니다.
치매 클리닉에서는 치매의 예방과 치료 및 대책에 대해 노력하고 있습니다.